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아청소년 교정

소아청소년 교정

청소년 교정

치아배열을 개선하기 위한 교정치료는 사춘기 전후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구치가 모두 나오는 시기는 대략 만 12~13세 정도인데, 교정치료를 제 때 하지 않으면 음식물을 씹는 능력이 떨어져 소화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발음장애나 심각한 골격 부조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정치료는 씹기나 발음과 같은 기능적인 부분의 개선을 가져오는 동시에 심리적 자신감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청소년기에는 치아배열이 고르지 않거나 얼굴모양의 부조화에 따른 문제가 자신감을 약화시키고 대인관계 형성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교정시기

신체발달이 왕성하여 교정치료의 효과와 효율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자신감 회복

사춘기 성격형성과 자신감 회복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교정

치아와 잇몸의 성장이 함께 일어나 빠르고 안정적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골격부조화 예방

성장조절과 치열을 동시에 치료하여 골격부조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아 성장기 턱 교정

치아는 성인이 된 뒤에도 조절할 수 있지만, 골격은 성장이 일어날 때를 놓치면 조절할 수 없습니다. 성장기 아동의 경우에서는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을 조절하여 부정교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턱의 성장이 발달되고 아래턱의 성장이 저하된 아동의 경우 위턱의 성장을 억제하고 아래턱의 성장을 촉진시켜 주는 턱 교정장치를 사용합니다. 반대로, 아래턱의 성장이 과도한 경우에는 아래턱의 성장을 억제하여 골격적인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성장기 아동의 악정형 치료는 골격의 성장 양상을 조절하는 치료를 하는 것이므로, 성인이 되어 교정치료만으로 해결하는 것보다 더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얼굴 모양 및 치아 배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성장기 아동의 악정형 치료가 모든 환자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 반드시 교정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주걱턱의 경우

주걱턱 경향으로 안면부위가 들어가 보이거나 앞니가 반대로 물리는 경우에는 턱의 성장을 조절하여 주는 교정이 필요합니다.

반대교합의 경우

앞니가 반대로 물리거나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경우에는 턱 교정과 함께 교합교정이 필요합니다.
 

돌출입의 경우

위턱이 전방으로 많이 돌출되어 있거나 위 치아가 전방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는 턱의 성장을 조절하여 주는 교정이 필요합니다.

무턱의 경우

아래 턱이 작은 경우에도 턱 성장을 돕는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진료안내 TIME LINE

  • 월 ~ 금오전 09:30~ 오후 06:30
  • 토 요 일오전 09:30~ 오후 03:00
  • 점심시간오후 01:00~ 오후 02:00
  • 휴진안내일요일, 공휴일 휴진       

빠른상담신청 INQUIRY

 
우리들40플란트치과병원 협력업체 및 지정병원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

빠른상담신청

페이스북
카톡상담
051)633-2875
임플란트 비용